본문 바로가기

사진★멋진경치

정어리떼 대이동 (Sardine Run) #2

무려 900만 마리의 정어리떼가 포식자들의 '화려한 만찬'이 된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호주 출신의 유명 해양생물사진작가 마이클 아(59)는 '사딘 런'(Sardine Run)이라 불리는 정어리들의 대이동 모습을 사진과 함께 공개했다.


포식자들에게는 환상적이지만 정어리들에게 최악의 순간인 이 사진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와일드코스트 바닷속에서 촬영된 것이다. 수심 25m 아래서 무려 7시간에 걸쳐 만찬을 즐긴 주인공들은 상어, 고래, 돌고래, 부비새 등이다. 


이들 포식자들은 무려 900만 마리의 정어리떼가 대이동하는 시기가 오면 사진에서 처럼 '화려한 외출'에 나서 굶주린 배를 채운다. 이들의 희생양인 정어리들도 나름의 방어를 한다. 동그랗게 한데 모여 자신이 거대한 덩치를 가진 것처럼 위장하는 것. 그러나 경험많은 '사냥꾼'들이 정어리들의 위장에 속아 넘어가는 경우는 드물다.


사진을 촬영한 마이클 작가는 "약육강식 세계의 정점을 보여주는 사진" 이라면서 "대략 300마리의 상어, 150마리의 돌고래, 1000마리의 부비새가 찾아와 정어리를 잡아먹는다"고 밝혔다.   


이어 "이 장면을 지켜보고 있으며 숨이 턱 막혀 가슴이 콩닥콩닥 뛸 정도로 장엄하기 까지 하다"고 덧붙였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를 이용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