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금융

해킹에 가장 안전한 거래소?

최근 국내에서는 코인레일 해킹 (피해금액 약 400억원 추산)과 빗썸 해킹(피해금액 350억원)이 있었습니다.


두 거래소 모두 이메일 피싱에 당했다고 하는데요, 국내 대표적인 거래소들에서 아주 기본적인 보안시스템도 작동하지 않았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서 사람들을 충격에 빠지게 했었죠.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불안할 수 밖에 없겠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안전한 거래소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는 거래소들의 점수를 매겨놓은 표인데요, 여기에서 A 등급을 받은 거래소는 세계 최고의 거래소로 유명한 Binance와 일본 1위 거래소 BitFlyer, 중국거래소 OKEX, 후오비프로가 있네요.




국내 거래소로는 업비트와 빗썸이 보이는데 A 점수는 받지 못했네요.


그리고 세계적인 보안회사인 치후360과 협업하는 BINANCE, 3개의 보안회사와 협력하는 후오비 프로와 OKEX와는 달리 업비트와 빗썸은 그런 부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군요.


위의 거래소들 중에 저는 BINANCE를 추천할 수 밖에 없겠네요.


거래량에서도 항상 세계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서비스 응대나 보안, 사용 편의성, 안전성 등에서 가장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거의 이곳만 이용하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 가입하시면 수수료도 할인됩니다.(평생동안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