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위성영상] 온몸으로 똥을 싸는 듯한 중국대륙. 미세먼지로 신음하는 동아시아.


한국에서 벌어지는 공기오염문제, 미세먼지 문제, 그로인해 가시거리가 줄고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중국 때문 입니다.


가끔 중국언론이나 중국계 한국언론들이 "한국의 대기오염물질 중 50%만 중국꺼고 나머지 50%는 한국에서 발생한 것이다" 라는 주장을 하는데 그 말도 아주 틀린건 아닙니다.


하지만 그 가정은 한국의 대기가 매우 깨끗한 평상시의 경우 입니다.


우리가 하늘을 보았을때 맑고 깨끗한 날이라면 그런 날의 대기에서 한국에서 발생한 오염물질이 차지하는 비중은 50%가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늘을 보자마자 욕이 나오고 기침이 나오는 뿌연 하늘을 보았을때는 80% 이상이 중국에서 온 오염물질임을 알아야 합니다.


이 내용은 제가 2~3년 전부터 계속 주장해 오던 내용인데 최근에 KBS에서 비슷한 뉴스가 나왔네요.


아래 기사를 참고하세요.


최근 한국이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공기오염이 심한 것으로 분석된 날에 대한 기사 입니다.







결론은 한국의 모든 공장을 올스톱하고 모든 자동차의 운행을 중단하고 모든 난방을 중단해도 현재 우리의 눈 앞을 가리고 있는 이 미세먼지의 양에는 별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공기 오염이 심한 날의 경우 대부분이 중국에서 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오늘자 동북아시아의 공기오염물질의 흐름을 시간별로 나타낸 영상 입니다.




당연히 시뻘건 색깔이 미세먼지라고 불리고 있는 그 더러운 오염물질들 입니다.


마치 중국대륙 전체가 우리나라와 서태평양 쪽으로 똥을 싸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재미있는건 혼자보시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