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의이슈

홍준표. "BBK 내가 막아줘서 MB가 대통령 됐다" 자백. 시민단체 고발.

시민단체들이 BBK 사건과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의 범죄를 은폐했다며 자유매국당 홍준표 대표를 고발했다.


이명박근혜심판범국민행동본부와 조선의열단기념사업회 등의 시민단체는 5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발 이유 등에 대해 밝혔다.


이들 단체들은 홍준표 대표 고발 이유에 대해 "각종 범죄를 저지른 적폐청산 1호 대상인 자가 떵떵 거리며 공당의 대통령 후보로 나오고 당대표도 하는 현실을 좌시할 수 없어서 홍준표를 국민의 이름으로 응징에 나서고자 앞장서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홍준표를 국헌문란, 매관매직, 선거조작, 범죄은폐 등의 혐의로 고발한다"면서 지난 5월 3일 19대 대선 부산 유세 발언을 문제 삼았다.


단체들은 "'(홍 후보는) 이명박 대통령은 내가 만들어 줬다', 'BBK 사건은 아무도 못 막는데 내가 막아줘서 대통령이 됐다', '세번이나 법무부 장관을 제안했는데 환경부 장관을 제안해서 거절했다'는 등의 자백을 하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가짜 편지를 흔들면서 BBK를 막아준 것은 사실로 드러난 것이고 본인이 막아 줬다는 자백으로 17대 대선을 조작한 것"이라면서 "이를 막아준 대가로 법무부 장관을 약속한 것은 매관매직이고 BBK를 김경준의 단독범행으로 몰은 것은 범죄를 은폐한 것이고 이렇게 한 행동들은 국헌문란 행위"라고 고발취지를 말했다.


단체들은 이와 관련한 형법 조항을 든 후 '이러한 저질스러운 인간이 정치를 한다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의 망신이며 대한민국의 국격을 떨어뜨리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성완종에게 불법정치자금을 받지 않았다는 것은 거짓말의 연장"



단체들은 고발 기자회견 후 성완종 불법정치자금 수수 혐의와 관련 1심에서 유죄를, 2심에서는 무죄를 선고받고 대법원에 계류중인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재판부에 진정서를 접수하기도 했다.


이들은 진정서에서 지난 대선 BBK사건 관련 발언을 다시 한번 지적한 뒤 "홍준표 본인의 발언은 대한민국의 헌법을 유린했다는 자백"이라면서 "가짜 뉴스를 만들어 이명박을 대통령으로 만들었다면 이는 명백한 국헌문란의 증거다. 자격이 없는 자를 대통령으로 만드는 데 기여를 했다면 이 또한 공범이며 범죄은폐의 증거이며 선거조작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단체들은 이 같이 강조한 후 "그런 불법적인 기여를 한 대가로 법무부장관을 달라고 했다면 이는 매관매직에 속하는 범죄다. 이러한 자가 성완종에게 불법정치자금을 받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은 국민의 입장에서는 그동안 보아온 거짓말의 연장이라고 보여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부디 빠른 시간 내에 제대로 심리를 하시어 유죄의견으로 고등법원으로 파기환송하시면 대한민국이 정의로운 민주국가로 발전하는데 지대한 기여를 하시는 것이며 국민의 여망을 담은 판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