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도스게임

[도스게임/고전게임] 고인돌 2 (Prehistorik 2)

고인돌 2 (Prehistorik 2)


도스시절 많이 인기 있었던 고인돌 2 입니다.


방금 윈도우10 64bit 에서 해보니 추억이 새록새록...ㅎㅎ



Pre2.zip



위의 파일을 적당한 곳에 압축 해제 하세요.

실행파일 : pre2.bat



도스게임 실행방법 정리


고인돌 2 입니다. 고인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고인돌의 흥미요소는 그대로 두면서 개선된 점이 있었습니다.

역시 인기 있었죠^^



갑자기 재미있는 얘기가 나오네요ㅎㅎ

1992년에 286 at 12mhz 컴퓨터로 만든 게임이랍니다.

제가 갖고 있던 시스템과 같은 시스템이네요ㅋ

그 밑의 얘기는 왠지 저에게 하는 말 같이 느껴지네요;

제작자가 나중에 넣은것 같습니다.


고인돌 2

밑의 패스워드란 것은 게임을 하다보면 패스워드가 나오는데요, 그 패스워드를 알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고 그 부분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인돌2 에서는 시작하기 전에 전체 맵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벨1 시작모습이예요.


역시 동굴탐험도 가능하죠ㅎ


남냠


패스워드는 이렇게 각 스테이지의 마지막 쯤에 나옵니다.


마지막엔 그동안 먹은게 다 냄비 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네요.